제10차 건강도시연맹 세계총회는 국내외 약 200여개 도시에서 1,000여명이 참석하게 되는 국제행사로, AFHC 회원도시, 세계보건기구(WHO) 관계자, NGO·기관, 친선우호도시 시장단 및 유관 학계 등에서 참여합니다.
이번 총회는 ‘스마트 건강도시, 새로운 도시의 미래’라는 메인주제로 기조강연, 전체세션, 개별세션을 포함한 총 11개 세션이 구성됩니다.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건강도시 연맹"은 도시 거주자의 건강을 보호하고 향상시키는 것을 목표로 하는 국제 네트워크입니다. 이 네트워크는 2003년 10월 17일 필리핀 마닐라에서 열린 WHO 서태평양 지역 사무소의 창립 회의에서 설립되었습니다
아시아 및 호주 지역 건강도시를 중심으로 구성된 이 연맹은 일본 도쿄의 사무국을 비롯해 운영·집행·수상·과학위원회 등으로 구성됩니다. "건강한 도시"라는 방침 아래 도시 거주민의 건강 보호와 증진을 위해 도시 간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추진 사례를 공유하며 상호 협력을 통해 목표를 달성하려는 네트워크입니다
도시화가 전 세계적으로 진행됨에 따라 더 많은 인구가 도시에 거주하게 되었고, 이에 따라 우리의 국제 네트워크는 도시에서 사는 사람들의 건강 증진을 위한 발전에 기여하길 바랍니다.
이메일무단수집거부
제10차 건강도시연맹 세계총회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형사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